Clicky
이노션, 일본 메이저 광고회사 ADK와 손잡고 일본 시장 본격 진출 ‘시동’

이노션, 일본 메이저 광고회사 ADK와 손잡고 일본 시장 본격 진출 ‘시동’

  • 채성숙 기자
  • 승인 2023.11.2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노션, 67년 전통의 일본 메이저 광고회사 ADK와 전략적 협업을 위한 파트너십 체결
국내 다양한 브랜드의 일본 진출 돕는 ‘교두보’ 역할 수행 및 일본시장 내 신규 사업 적극 발굴 예정
싱가포르, 태국에 이은 ‘아시아 크리에이티브 허브’ 확장 일환, 차별화된 아시아 네트워크 파워 제고
이용우 이노션 대표이사와 토시야 오야마 ADK 대표이사(왼쪽부터)
이용우 이노션 대표이사와 토시야 오야마 ADK 대표이사(왼쪽부터)

[ 매드타임스 채성숙 기자] 이노션(대표이사 이용우)은 67년 전통의 일본 메이저 광고회사 ADK와 전략적 협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일본 도쿄 소재 ADK 본사에서 열린 해당 MOU 체결식에는 이노션 글로벌 CEO인 이용우 대표이사와 ADK 홀딩스 회장이자 그룹 CEO인 토시야 오야마 등 양사 최고 경영진 등이 참석해 신규 사업 발굴 및 공동 투자 방안 모색, 크리에이티브 역량 교류 등을 위한 전략적 협약을 맺었다.

1956년에 설립돼 올해로 67주년을 맞이한 ADK는 도쿄 본사 외에도 일본 전역의 11개 지사 및 13개국 글로벌 법인을 운영하고 있는 일본 대형 종합광고회사다. 크리에이티브 기획/제작부터 브랜드 컨설팅, UI/UX, 웹 디자인, 공간 디자인, 디지털 마케팅, 미디어 기획/구매, 콘텐츠 기획/제작, IP 및 로열티 비즈니스 등 다양한 부문에서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마케팅 풀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노션과 ADK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상호 협력팀을 구성, 각 사의 차별화된 크리에이티브 자원과 역량을 교류하고 신규 사업 발굴 및 공동 투자 방안 검토 등 본격적인 협업을 약속했다. 특히 이노션은 일본에 진출하고자 하는 다양한 국내 기업들의 ‘교두보’ 역할을 수행하면서 일본 시장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적극 창출할 예정이다.

더불어 ADK의 기존 일본 내 클라이언트도 이노션을 통한 한국 신규 시장에서의 사업 확장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 이번 파트너십은 이노션이 현재 적극적으로 추진 중인 ‘아시아 크리에이티브 허브’ 프로젝트의 일환이기도 하다. 이노션은 아시아 중심의 크리에이티브 얼라이언스 강화를 위해 싱가포르, 태국 등 아시아 국가들의 리딩 에이전시들과 MOU를 맺은 바 있다. 이번에는 일본 ADK와 제휴함으로써 동아시아까지 네트워크를 확장하게 된 것이다.

ADK 또한 베트남 디지털 에이전시 VietBuzz, 인도 디지털 에이전시 Rage Communication을 차례로 인수하는 등 아시아 시장 확대에 집중하고 있어 이노션과의 시너지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이용우 이노션 글로벌 CEO는 “일본 광고시장 진출에 있어서 실력이 뛰어난 파트너 기업과의 제휴는 필수적”이라며 “이노션과 ADK 각 사의 고유한 역량을 합쳐 차원이 다른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